본문 바로가기
놀거리/플레이스

12월에 가볼 만한 전망 좋은 여행지 4곳

by Topic.Life 2023. 12. 2.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하는 12월에 가볼 만한 전망 좋은 여행지 4곳을 안내합니다. 바로 경기 안산의 달전망대, 강원 동해의 해랑전망대, 충북 제천의 청풍호반케이블카, 경북 울진의 등기산스카이워크입니다. 이곳들은 모두 빼어난 풍경을 자랑하는 곳에 있으며 겨울철 추운 날씨에도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오시는 것은 어떨까요?

 

12월에-가볼-만한-전망-좋은-여행지

 

 

안산 달전망대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경기-안산-달전망대

 

안산 시화방조제 가운데 우뚝 선 달전망대는 달을 모티프로 만든 공간으로, 달의 움직임에 따라 시시각각 풍경이 바뀝니다. 작은가리섬에는 이루나타워의 달전망대, 시화나래휴게소, 시화나래조력공원, 시화나래조력문화관이 모여있습니다. 대부도로 가는 사람들이라면 지나가면서 들리기 좋습니다.

 

달전망대에서는 시흥시 오이도와 안산시 대부도의 방아머리선착장 입구를 잇는 12.7km 길이의 시화방조제가 내려다보입니다. 바다와 호수를 양옆에 끼고 직선으로 뻗은 4차선 도로를 위에서 바라보는 것은 색다른 경험을 줍니다. 전망대에서는 여의도 15배 규모의 시화호와 조력발전소, 큰가리섬, 인천 송도, 서해 풍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대부해솔길 1코스의 하이라이트 구봉도 낙조는 안산9경 중 3경으로 꼽힙니다. 서울 근교에서 유일하게 중생대 지질층과 화산암체, 공룡 발자국을 확인할 수 있는 안산대부광산퇴적암층(경기기념물)도 둘러보면 좋습니다. 썰물 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하루 두 차례 드넓은 서해 갯벌이 드러나면서 열리는 탄도바닷길을 따라 누에섬까지 걸어가는 것도  기억에 남을 추억이 될 것입니다.

 

# 달전망대 타워층 관람 시간 : 오전 10시~오후 8시다(입장 마감 7시 30분, 연중무휴).

 

# 문의전화 : 달전망대 070-8836-0101

 

동해 도째비골스카이밸리&해랑전망대

강원 동해시 묵호진동

 

해마다 송구영신의 시간이 되면 전국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드는 동해는 1980년 삼척군 북평읍과 명주군 묵호읍이 통합되며 신설된 도시입니다. 묵호등대와 월소택지 사이 도째비골에는 2021년에 만들어진 스카이밸리와 해랑전망대가 있습니다. 도째비는 도깨비의 방언으로 도째비골스카이밸리는 높이 59m의 스카이워크이고, 도째비골해랑전망대는 길이 85m 해상 보도 교량으로, 바다에서 떠오르는 해와 달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도째비골스카이밸리&해랑전망대는 어린이와 장애인, 노약자 등 이동 약자도 유아차나 휠체어를 타고 출입할 수 있도록 무장애 경사로를 설치하였고, 장애인 화장실과 주차장을 마련했습니다. 시각장애인은 안내견을 동반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1970년대 호황을 누린 묵호의 생활상을 담화(談畵)로 만나는 논골담길, 국내외 곳곳에서 수집한 연필 3000여 종이 있는 우리나라 최초 연필뮤지엄, 두타산과 청옥산의 비경을 한자리에서 즐기는 동해 무릉계곡(명승)도 함께 방문하면 좋은 곳입니다.

 

# 도째비골스카이밸리 이용시간 : 동절기(11~3월) 오전 10시~오후 5시(월요일 휴장, 12월 매주 금~일요일 오후 9시까지 야간개장), 입장료 어른 2,000원 청소년·어린이 1,600원

 

# 도째비골해랑전망대 이용시간 : 오전 10시~오후 9시 (명절 당일 휴무), 입장료 없음.

 

# 문의전화 : 동해시청 관광개발과 033) 539-8062

 

제천 청풍호반케이블카

충북 제천시 청풍면 문화재길(청풍호반케이블카 물태리역)

충북-제천-청풍호반케이블카

 

청풍호는 제천시 남쪽 청풍면 일대의 남한강을 말합니다. 충주댐으로 생긴 호수가 산봉우리를 둘러싸며 굽이굽이 흐르고 있는 풍경은 감탄사가 절로 나오게 합니다. 청풍호를 즐기기에는 청풍호반케이블카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물태리역을 출발해 비봉산역에 다다르면 지금까지 보지 못한 풍광을 맞이하게 됩니다.

 

멀리 소백산과 월악산이 배경이 되고 가까이 흐르는 남한강 줄기 사이로 보이는 봉우리들은 여기가 남해의 다도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바다인지 호수인지 분간하기 어렵게 합니다, 베이커리 카페, 약초숲길, 초승달과 하트 포토 존, 모멘트 캡슐 등이 케이블카 정상에 마련되어 있어 풍경을 즐기며 머물다 가기에 좋습니다. 관광 약자를 위한 배려도 잘 되어 있어 휠체어나 유아차 이용도 편리합니다.

 

# 청풍호반케이블카 이용시간 : 오전 10시 시작~오후 5시 마감, 이용료 대인 18,000원, 소인 14,000원

 

# 문의전화 : 청풍호반케이블카 043) 643-7301

 

울진 등기산스카이워크

경북 울진군 후포면 울진대게로

경북-울진-등기산스카이워크

 

2018년에 첫선을 보인 등기산스카이워크는 높이 20m 총길이 135m로, 발아래 푸른 바다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강화유리 구간만도 57m에 달합니다. 바닥 오염을 방지하는 덧신을 신어야 입장이 가능한데(어린이 제외), 투명한 바닥을 통해 보이는 울진의 푸른 바다는 하늘인지 바다인지 헷갈릴 정도입니다. 맑은 날에는 스카이워크에서 바라다보이는 갓바위 주변으로 햇빛에 비치어 반짝이는 물결이 눈부시게 아름답습니다.

 

스카이워크와 이어진 구름다리(출렁다리)를 건너면 후포등기산(등대) 공원입니다. 후포등대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대표적인 등대를 모형으로 제작·설치했다고 합니다. 1983년 등기산 꼭대기에서 발굴된 집단 매장 유적과 선사시대 생활 모습을 전시한 울진후포리신석기유적관도 있습니다.

 

후포리는 예전에 인기 예능 프로그램이었던 〈백년손님〉에 나오면서 전국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덕분에 유쾌한 입담으로 사랑받은 후포리 어르신들이 주인공이 된 벽화마을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하트 해변’으로 알려진 죽변 해안을 따라 달리는 죽변해안스카이레일을 타면 옥빛 바다와 기기묘묘한 바위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라면 국립해양과학관에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길이 393m에 이르는 바다마중길393 끝에서 만나는 수심 7m 바닷속전망대가 살아 있는 바다를 보여줍니다.

 

# 등기산스카워크 이용시간 : 동절기(11~2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연중무휴), 입장료 없음.

 

# 문의전화 : 등기산스카이워크 054) 787-5862

댓글